지금 이순간에서도 저승에서는
당신의 행위와 생각을 상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머리말
이 「천상법정 이야기』 내용이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은 1997년이다.
당시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한문교육과 박금규(朴金圭)교수가 이 소책자
원본(유명문답록幽㝠問答錄)을 입수, 번역하여 금호그룹 문화재단
월간지인 「금호문화~1O월호에 기고하면서 비로소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그 뒤 『월간개벽J 2000 5월호에 다시 한 번 소개되었다.
이 책은 1945년 전후에 제2의 포청천으로 명성을 드날렸던 중국인
명판관 여주(黎澍) 선생의실제 저승 재판기록을 담고 있다. 살아
있는 이승 사람이 죽음 이후의 세상인 천상 저승에서 명부(㝠府) 재판관
노릇을 했다는 참으로 진기한 글이다. 여주 선생은 1882년에 태어났는데
19
살 때인 1900년 무렵부터 4∼5년간 저승에서 명부 재판관을 했다고한다.
세간의 보통 사람이라면 감히 생각하지도 못할 이 기상천외한 천상
법정 재판 이야기가세상써l 드러나게 된 경위는 이러하다.
여주 선생은 평소 자신이 저승의 재판관으로 다년간 있었고, 수면
중에 잠깐 명부에 가서 그 옥안(獄案)들을 처리했노라쿄 밀히곤 하였다.
이 이야기를 여주 선생과 절친한 사이인 중국군 참모장 임유양이 전해 들었다.
임 참모장은 어느 날 하루 짱을 내어 여주 선생을 찾아가서 본격적으로
그간의 경위를 물었다. 그리고 여주 선생의 구술(口述)을 직접 기록하였다.
그리하여 명부 이야기를 담은 작은 책자가 이 세상에 나오게 된 것이다.
과연 이 책에 기록된 내용은 사실일까? 혹 상상력을 바탕으로 꾸며
낸 이야기가 아닐까? 몇몇 사람은 이러한 질문을 던지며 페이지를
넘길 것이다. 물론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독자 각자의 몫이다.
이 책을 현세를 사는사람에게 권선징악(勸善懲惡)의 교훈을주기
위해 쓴 글로만 보기에는 그 내용이 너무나 구체적이고 사실적이다.
예를 들면, 여주 선생은 죽은 사람의 혼령을 심판하는 명부가
각 나라마다 따로 있고, 중국의 경우지역에 따른분정(分庭)이 여러 개 있다.
고 말한다. 선생이 관할한 지역은 회북(華北) 다섯 명이었다고 한다.
인간의 삶이 크고 작은 조직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으로 미루어
생각하면 수긍 가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이 소책자가 증산 상제님께서 말씀해 주신 신명계의 법도를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또한 인생관과 생사관을
정립하는 데도 일조(一助)가 되기를 바란다.
2003
91일 편집자

 

 

ㅇ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ㅇ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ㅇ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소책자 주문·무료>  ← 클릭

 

Posted by 하나로 시작되고 하나로 끝나니라
,